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0

핸드폰 충전 케이블 정리(G30 바디) 선정리 맥세이프(알리발 사제) 충전 케이블 연결하고 카플레이를 이용해 운행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너저분한 충전 케이블을 정리 해보았다. 대상 차량은 G30 바디의 차량이다. 1. 개요 거치대와 케이블은 최대한 눈에 띄지 않게 정리하고 최소화 한다. 운행중 핸드폰 조작이 많아 충전과 탈착이 용이하고 손에 잘 닿는 지점에 거치한다(안전 운전에 지장 없도록). 2. 재료 맥세이프가 가능한 충전케이블(정품 맥세이프는 흰색이라 패스) C타입 ㄱ자 연결 젠더(알리발) 못쓰는 카드 1장, 명함 1장 3. 방법 1단계 : 콘솔박스 분해 1-1 콘솔박스를 열고 하부 고무 바닥의 틈을 명함을 이용해 들어 올리고 분리한다. 1-2 상부 앞, 뒤 플라스틱 커버를 카드를 이용해 들어 올리고 분리한다(힘껏 뜯는다). 1-3 .. 2024. 3. 10.
포인트 SHP에 표고 속성 입력 공간범위에 분포되어 있는 여러개의 포인트에 표고값을 넣고 싶다. 준비물 - 포인트 SHP - 표고정보 RASTER(포인트 범위를 모두 포괄하는 DEM) 사용도구 - ArcGIS 사용방법 1) 포인트(SHP)와 표고정보(DEM)을 불러온다. 2) 스페이셜 애널리스트 툴즈의 익스트랙트 밸류즈 투 포인트스를 더블클릭한다. 3) 인풋에는 포인트, 표고를 넣고 결과 경로를 지정한다. 3) 결과 확인 : 포인트 속성을 열어 보면 오른쪽 라스터발루 필드가 생성되고 표고값이 입력된다. 끝. 2024. 2. 26.
BMW 비머코드를 적용하기 비머코드를 이용한 자동화 및 사용자화 준비물 1. OBD2 ENET 케이블 2. 이더넷 연결 젠더 이더넷 > C타입 3. 노트북, 스마트폰, 패드 4. 비머코드 앱(IOS, Android, Window) - 인앱결제 필요 연결방법 ① 차량 + OBD2 케이블 + C타입 이더넷 젠더 + 아이패드 연결 (시동 정지 운전석 좌측 본넷트 버튼 주변부 케이블 소켓 연결부 있음) ② 브레이크 밟지 않은 상태로 시동버튼 1회 눌러 On 모드 ③ 아이패드 설정 화면에 이더넷 연결메뉴 확인 ④ 비머코드앱에서 커넥트 버튼 누르면 아답터 목록에서 Enet Cable 선택 ⑤ 대상 차량 선택이 되면 차량의 진단모드 활성화 되고 코딩 진행 코딩목록 □ 드라이빙 모드 설정 : 차량 시동시 컴포트로 시작되는 모드를 기타 모드로 디.. 2023. 12. 2.
한성컴퓨터 기계식 키보드 GK998B 배터리 교체 및 용량 확장 잡다한 글이 많아 빠른 읽기를 원하면 파란 글자만 찾아 읽어라. 배터리가 대세다. 대세인 배터리를 체감하듯 우리 주변에는 배터리를 품은 전자제품이 가득하다. 나는 책상의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 선이 없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한다. 로지텍 MX KEYS와 한성컴퓨터 GK998B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한다. 이중 로지텍 MX KEYS의 배터리 성능은 매우 좋다. 배터리 충전을 언제 하나 싶을정도로 가뭄에 콩나듯 충전을하는것 같다. 물론 집에서 사용하게되므로 사용량은 많지 않은 이유도 있을수 있겠으나, 나는 집에서도 꽤나 키보드를 두들긴다. 업무용에는 한성컴퓨터의 기계식 키보드 GK998B를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 또한 적축제품으로 소음이 크진 않으며, 내게는 매우 만족스런 키감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이 .. 2023. 8. 23.
SHP 속성 CAD 텍스트 변환 GIS 파일은 여러 확장자인 *.shp, *.shx, *.dbf 등의 파일들이 하나의 묶음으로 존재하며, 이를 약칭으로 SHP라 불리운다. 이중 *.dbf 확장자에 클래스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며, 각 객체마다 필드로 구분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즉, GIS 데이터는 그 이름과도 걸맞도록 공간데이터 내 많은 정보를 포함하여 존재한다. CAD는 GIS 와 동일하게 객체마다 점선면에 대한 공간정보와 단순한 객체에 대상 정보많을 갖고 있으나 객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다. 그래서 객체의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별도의 객체인 Text 에 정보를 표기하게 된다. 본 게시글은 SHP 속성을 CAD로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SHP에서는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 2022. 11. 3.
에어팟 배터리 자가 교체 아나바다;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 1. 개요 에어팟을 쓴다. Wireless. 음악을 듣든, 통화를 하든... 여간 편리한게 아니다. 이런 wireless 제품의 치명적 단점은 배터리의 수명이다. 예전의 삼성전자 휴대폰처럼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가 가능하면 우리 기기들의 수명도 상당히 늘어 날텐데 말이다. 2018년 생산한 에어팟을 갖고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3년이 넘도록 사용되면서 배터리의 성능은 매우 떨어져, 연속재생 5시간의 광고의 문구가 무색하게도 1시간도 채 가지 못하고 있다. 특히, 내가 갖고 있는 왼쪽의 경우는 완충후 약 30분 이내에 밥을 가져오라는 알림음이 울린다. 이런 정도면 저녁에 맥주 한 잔 먹으며 영화를 보는데 반도 못 보고 당황하게 된다. 그래서 에어팟의 배터리.. 2022. 1. 18.
GIS 좌표계 설정 국내에서 사용하는 좌표계의 종류는 많고 어려운 단어들이 나열이 되어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이 모든것은 지구가 둥근이 원인이라 생각을 한다(사실 둥근것 보다 타원체이다). 그냥 반듯하게 평평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1. 타원체 좌표계는 타원체를 바라보는 기준에 따라 다르게 수치화가 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측지계는 과거에는 동경좌표계(Bessel 타월체)를 따라 지도를 제작해 왔다. 이는 우리의 역사적인 사항과 결부되어 있다. 2002년 이후에 우리나라는 세계측지계(International Terrestrial Reference Frame, ITRF)로 전환을 하게 되었다. 이 좌표계를 사용해 구한 지구중심좌표를 경위도로 변환할 때 추천하고 있는 회전타원체가 GRS80(Geodeti.. 2022. 1. 3.
GIS GRID Index 생성 □ 개요 원하는 영역에 대한 GRID Index 폴리곤을 생성하고자 한다. Grid polygon의 활용은 다양하게 하겠지만, 나는 어떠한 영역 내의 수치표고 및 경사, 피복 등의 지형정보 자료를 좀 더 세분화(Grid 스케일로)해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여 이 방법을 활용 하였다. 아무튼 GIS 툴을 이용하여 그리드를 생성하고자 한다. 인덱스 그리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1. ArcMap 익스텐션 적용 2. QGIS 툴 적용 3. CAD에서 offset 명령을 활용해 dwg 작성후 GIS로 변환하는 방법 본문에서는 1,2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겠다. □ 본문 1. ArcMap 익스텐션 적용 1. 끝. 2. QGIS 툴 적용 2. 끝. □ 맺음 두가지 방법을 이용한 Grid Index를 .. 2021. 11. 30.
Python 을 이용하여 GIS 공간 분석 Python을 이용하여 AcrGIS 공간분석 하기 예제로 arcrtool 중 Feature to Point 도구를 파이선으로 실행한다. 프로그램 아이콘 메뉴에서 python 아이큰을 실행 혹은 파이선을 직접 실행 먼저 INPUT이 되는 shp 파일을 워크폴더에 넣어 놓는다. 아래 명령어를 명령창에 입력한다. import arcpy arcpy.env.workspace = "D:/arcpy" arcpy.FeatureToPoint_management("In.shp", "out.shp", "CENTROID") 요렇게 콘솔화면에 작업에 성공했다고 알려준다. 끝! 2021. 4. 15.
크롬 비밀번호 노출 알림 끄기 크롬에서 비밀번호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개인 정보 유출에 관한 걱정도 크지만 그래도 잘 쓰고 있다. 비밀번호 업데이트 이슈가 있으면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지금 URL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타나게 된다. 이와 같은 팝업은 개인 정보 보완에 의미가 있지만 매우 구찮다. 그래서 이 창을 끄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1. 크롬 설정으로 이동 2. 개인정보 및 보완 탭으로 이동 3. 보안 항목 클릭 4. 표준 보호 모드 항목 체크 5. "데이터 유출로 인한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알림" 체크 해제 끝! 2021. 4. 7.
색상 추출하기 이미지 등의 색상을 정확한 번호를 맞춰서 작업해야 할 때가 있다. 하지만 나의 육안으로는 비슷하지만 정확하게 동일한 색상을 맞춰야 하는 때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GIS 자료를 이용해서 동일한 범례를 맞춰야 하는 때가 왕왕 있기 때문에 기준이 되는 범례 이미지는 있지만 이 이미지의 색상이 어떠한가는 잘 모르게 된다. 따라서 간단하게. 색상번호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나열한다. 1. 그림판에서 확인하기 ① 스포이드를 클릭 ② 색상을 추출하고자 하는 곳을 클릭 ③ 변경된 색상을 확인 ④ 색편집 클릭 ⑤ 색상번호 확인 2. 파워포인트에서 확인하기 ① 객체하나를 선택 ② 스포이트 선택(Spuit; 여직까지 스포이드 인지 알았네) ③ 색상을 추출하고자 하는 곳을 클릭 ④ 다른색 클릭 ⑤ 색상번호 확인 3. 이외의.. 2021. 4. 5.
글로벌 기상자료 다운로드 ; Global Climate Data Download 국내 기상 자료의 경우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기상개방포털(data.kma.go.kr)을 이용하면 관측소별 상세한 기상자료를 취득할 수 있다. 전지구상의 강우자료를 취득하고자 NOAA(국립해양대기국, 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의 산하기관인 NCDC(National Climatic Data Center)에서 기상자료를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다. www.ncdc.noaa.gov/cdo-web/ Climate Data Online (CDO) - The National Climatic Data Center's (NCDC) Climate Data Online (CDO) provides free access to NCDC' C.. 2021. 4. 1.
GIS 지형분석 대상유역의 표고자료를 이용하여 표고 및 경사도 분석 활용도구는 ArcGIS를 이용하였으나, QGIS와 같은 여느 GIS 분석 툴로도 가능하다. XYZ에 대한 3차원 지형분석이므로 3차원 분석도구 (3D Analyst tools)을 이용하게 된다. 01. 활용자료 : 배수구역 - 경계 / Geo - 등고선, 등고점 02. TIN 생성(Create tin) TIN(Triangle Irregular Network) 생성을 위해서는 표고자료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정해진 경계를 기준으로 경계 내부의 TIN을 생성하고자 한다면 경계자료 또한 필요하다. 재료들을 Input class에 올리고 고도필드(Height field)에 경계shp 만 NONE 나머지는 고도값이 있는 필드명을 선택한다. 03. Raster 생성.. 2021. 1. 28.
주소정보 SHP 변환 : KML,KMZ to SHP 주소정보를 이용하여 GIS 확장자인 SHP 파일을 생성한다. 아래 글의 경우는 ESRI 사에서 제공하는 ArcMAP을 이용하여 SHP 파일을 생성하였으나, 무료공개용 프로그램인 QGIS에서도 가능하다. 1. KML 생성 Google Earth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KML(KMZ) 확장자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Web으로 제공되는 Google Earth가 아닌 PC 설치를 해야하는 Google Earth Pro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후 진행하여야 한다. 1-1 : 개별 주소 kml 생성 아이콘생성하기 이전에 폴더 생성을 통해 다수의 아이콘을 한 폴더에 넣어놓으면, 추후에 kml 내보내기에 용이하다. 위의 예시 그림처럼 "장소"라는 폴더를 우클릭하면 장소 폴더내의 아이콘들이 한개의 kml 파일로 생성이 될 수 있.. 2021. 1. 20.
ArcGIS 모델빌더 활용 : Iterate GIS는 지형정보를 갖고 있는 다양한 도형을 이용하여 정보를 표출하는 강력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정보의 표출 뿐만 아니라 여러 정보를 변환하고 가공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로 변환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러한 작업을 위해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GIS를 이용하여 Iteration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으나 본 글에서는 Cad 에서 추출한 Shape 속성이 Polygon ZM 로 변환된 파일을 ZM을 제외한 Polygon 속성을 변환하는 방법을 예제로 사용한다. > 먼저 Model builder 파일을 생성 >우클릭 Iterators > Feature Calssese > Iterate Feature Calsses를 더블클릭하여 변수작성 > 반복자 설정 완.. 2020. 2. 11.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다. 예전에 경차를 탔었다. 지금도 경차에 준한 차를 타고 있다. 어느날 티비를 보는데 멋진 중형 세단 광고를 보며 내가 타던 모닝을 광고해 보고 싶었다. 2014년에 작성했던 글이다. -Live Silent- 비오는 날엔 1차선에서 4차선으로 이동해볼 것 1차선에서 진가를 발휘하던 다른 차들의 경적소리를 안들어도 될테니 모닝은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원본 카피문구 -SONATA the brilliant- 비오는 날엔 시동을 끄고 30초만 늦게 내려볼 것 태양아래서만 진가를 발휘하던 썬루프의 전혀다른 매력을 발견할테니 쏘나타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끝! 뽕! 2019. 10. 15.
변색된 키보드 복원 본가에 가보니 오래된 삼성전자 키보드가 있어 집으로 가져왔다.예전에 보았던 변색된 맥북을 복원하던 팔비트 가이의 영상을 기억하며 나도 도전하기로 하였다. 우선 키보드의 작도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선 PS/2 포트가 있는 데탑이 있어야 하지만 집엔 노트북 밖에 없기에키보드 작동 확인은 뒤로하고 작업을 시작한다. 먼저 거두절미하고 결과물부터 확인한다.↑전/후 사진 1. 산화제를 준비한다.↑팔비트 아저씨가 썻던 살론케어40 ↑자판은 괜찮은거 같으나 본체가 누렇게 변색이 되어 있다. ↑키보드의 구조는 매우 단순하다. ↑분해 완료 2.산화제를 바른다.↑살론케어 바르기 전 전장의 모습 ↑변색된 부분에 제품을 모두 펴바르고 랩을 뒤집어 씌운다.>과정은 아래 동영상에 빠르게 공유하고 있다. 3. UV를 맞이한다. ↑늦은밤.. 2019. 10. 13.
도어스토퍼 방문이 바람에 꽝 닫히는 소리에 깜짝 놀라게 된다. 그래서 문이 닫히지 않게 도어스토퍼를 설치한다. 시중에 파는 도어스토퍼는 매우 저렴하다. 난 더 저렴한 도어스토퍼를 만들었다. 집에서 아이들과 놀다 문뜩 생각나서... 아이들이 쓰다 버린 클레이를 공수 받아 만들어 보았다. 끝! 2019. 10. 13.
짱구야 청소 시작해줘 지난해 우리집에 '짱구'를 들였다 같은해 우리집에 '청소'를 들였다. 여기서 '짱구'는 스마트 스피커 클로바의 이름이고, '청소'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이름이다. 그래서 우리집은 청소를 할때 스마트 스피커에 이렇게 이야기한다. "짱구야 청소 시작해줘" (사실 아이들이 '청소'를 '짱아'라고 이름을 지어주어 한동안 사용하였으나, 실사용시 불편해서 바꿨다.) ↑짱구야 청소 시작해줘 단, 여기서 중요한건 이런 방법을 사용할때 짱구는 "잘 못알아 듣겠습니다" 라고 말을 하는경우가 종종 있다. 즉, 그럴바에 청소기에 청소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청소를 시작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아래는 청소를 진행하는 앱 화면과, 실제 청소영상을 찍어봤다. 심심해서. ↑앱에서 현재위치는 실제와 조금 괴리가 있으나 영상편집시 조.. 2019. 10. 9.
CAD Annotation TO GIS Shape Table CAD Annotation 데이터를 GIS Shape 파일 속성으로 넣는 방법을 정리한다. GIS 작업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간혹 작업했던 방법들은 까먹기 일수다. 머 GIS 뿐일까 만은... 애니웨이 더 쉬운방법은 있을것이다. 1. DWG파일에서 폴리라인과 텍스트를 GIS 파일로 만들기 >이때 꼭 필요한 자료만 불러오기 위해 도면에 불필요한 자료가 없도록 하는것이 좋다. 1-1 Annotation 과 Polyline을 불러온다. 1-2 주석(Annotation)을 포인트 쉐이프로 변환한다. 1-3 폴리라인을 폴리곤 쉐이프로 변환한다. >폴리곤으로 되어 있는 캐드자료를 별도로 변환할 필요는 없겠다. 1-4 테이블을 필드를 정리한다. >캐드에서 불러오는 공간데이터는 꽤나 많은 정보를 갖고 있으므로 필요한.. 2019. 10. 2.
애플워치 UV 강화유리 나는 마실 갈때 시계는 항상 찬다.시계를 차고 있다 보면 어느 순간 벽이나 다른 사물에 시계 페이스를 힘차게 부딪히는일이 간혹 있다. 요즘 잘 차지 않고 있는 오토매틱 시계는 전면유라가 사파이어 글라스라 10년이 다되어 가는데도 페이스만은 멀쩡하다.전자시계로 차는 카시오 쥐샥은 워낙 튼튼하고 무식해 보여서 지켜주고 싶은 연민이 느껴지지 않는다. 나는 왠만하면 전자기기에 어떠한 보호장비나 악세사리를 사용하지 않는데, 이 애플워치의 전면 페이스는(사파가 아니어서) 왠지 모르게 프로텍트하고 싶다. 그 머시지 우레탄? 재질로 된 보호필름은 별로 였다. 그래서 대륙에서 UV강화유리를 공수해 보았다. ​↑대륙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포장 디자인 ​​​​​​​​​​​​​​​​​​​​​​​​​​​​​​​​​​​​​​​​.. 2019. 9. 17.
마이맥북프로 얼리 2015 마이맥북프로 13인치 2015 early 버젼이지만 생산은 2016년 1월, 구매는 2016년 5월 이다. 현재까지는 3년이 조금 넘었다. 마이맥북프로는 어떠한 보호장치도 없다(액정보호필름 등등). 예전에 어느 학회장에서 주어왔던 NASA 스티커를 붙여놓은게 전부이다. 이러한 나의 노력? 덕분에? 어느날 액정을 한땀한땀 딱아 내고 있는데 박박 문대도, 지워지지 않는 기름띠들이 보여지기 시작했다. 그동안 내추럴하게 방치했던 마이맥북프로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면서 이놈이 오래되서 서서히 노쇠해 가는구나 안쓰러운 마음에 생겼다. 그런던 어느날 액정 코팅이 벗겨지면 4년동안 무상리퍼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된다. 그래서 내일 서비스센터 접수해서 가볼라고 한다. 스티커 제거하고, 구석구석 잘 딱아놓고 내일 외출준.. 2019. 9. 15.
알리 배송이력 데이터수집 Aliexpress 주문이력 및 배송기간 데이터 수집 2022-02-22 갱신 25mAh GOKY93 Battery3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Delivery time - 9days 2022-02-22 Delivered, Delivered 2022-02-21 Out for delivery, Received by the delivery company 2022-02-21 Clearing Customs, Customs clearance successful 2022-02-21 Customs clearance started 2022-02-19 Arrived at destination country 2022-02-18 Departed from country of origin 2022-02.. 2019. 8. 19.
지속가능한 소비 촉진을 위한 스타벅스 캡슐 분리수거 캡슐 분리수거 지난해 네스프레소 머신에 대신 호환되는 스타벅스 캡슐을 사먹어 본바 있다.스타벅스 캡슐 약 150개는 네스프레소 캡슐과 가격면을 비교한다면, 단가가 100원 정도는 저렴했던것으로 기억한다.하지만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100원정도 더 지불하고 그냥 네스프레소 캡슐을 사먹고 있다. 영감을 주는 지속가능한 소비 촉진하기이 얼마나 멋진 슬로건인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책임을 질 줄 아는 사람이라면 참여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이것... 네스프레소는 다 먹은 캡슐을 수거하여 켭슐용기는 알루미늄제품으로, 커피가루는 땅으로 돌아가 거름으로 재활용한다는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캡슐 분해그건 그렇고,, 오늘 난 먼저 삿던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을 처리하려한다. 스타벅스 호환 캡슐은 플라스.. 2019. 2. 27.
CAD_connector_Excel CAD connector Excel 객체의 좌표, 문자 내용 표 등을 CAD로 가져오기, 엑셀로 내보내기 를 할 수 있는 툴 설치방법 - 압축파일 C:\Program Files\cad-connect-excel 에 압축해제 - AutoCa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캐드 명령어 Menuload 입력 찾아보기 누르기 - 대상폴더로 이동후 cad_cad_connect_excel_excel.mns 를 열기 - 메뉴바에 툴바 생성 확인 * 동봉된 폴더의 cad_connect_excel.chm 파일을 열면 상세 설명이 있음 끝. 2019. 2. 4.
UBER 이용기 UBER 이용기 지난 2017년 뉴올리언스에 다녀왔었다. 주로 도보를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해서 이동을 하였으나, 택시를 이용해야 되는 상황이 몇번 생겨 이용해 보았다. 첫번째 - 약 2.5 키로 운행 $8 두번째 - 약 30 키로 운행 $24 UBER를 켜놓고 주변 차량 현황을 보니, 택시보다 더 많았던거 같다. 또한, UBER 차량은 외관상 일반차량 구별이 힘든점이 있다. 앱에서 제공되는 차량정보와 위치정보를 이용해 탑승을 하면된다. 차량 내부에 라이센스증 같은게 있었던거 같다.요금의 가격적정 여부는 택시등의 요금이 어떤지 몰라 모르겠으나 두번째 탄 장거리 요금의 경우는 한국 택시 요금이나 비슷한것 같다. 끝. 2019. 1. 31.
구축아파트 인테리어_#01_원래 그 구석 우리 인간은 모두 별빛을 쏟아냈던 별가루로 만들어진 단일 종족이다. - 칼 세이건- 우리는 광활한 우주의 미소한 존재로 창백한 푸른점(Pale Blue Dot)에서 더 작은 어느 곳에 사는 그냥 한사람의 인간일 뿐이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갔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오고갈 것이다. 난 그 아주 작은 그 미소한 점 보다도 더 미소한 존재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그 존재는 꽤나 복잡하게 살아가고 있다. 인테리어 오래된 주택을 구매하였다. 이전 주인은 충분히 쓸만해요 하면서 집을 보여주면서 여기저기를 소개해 주었다. 충분히 살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었지만 아무래도 좋은게 좋은게 아니겠는가. 인테리어를 진행하였다. 동네 인테리어에서 진행하였다. 뽕! 끝! 2018. 12. 20.
아이폰4s 배터리 교체 남은 아이폰4s이 있다. 1. 아이폰4s 소개현재 이놈의 주요 기능은 이렇다.녹음기능 - 취학전의 아들의 자작노래의 녹음 기능 수행 (가수의 가능성은 희박)음악재생 - 오래된 노래가 약 900곡이 담겨 있음 2. 배터리 교체 사유1차원인 - 오래된 배터리다 보니, 오랜 대기시간동안 방전이 매우 잦게 발생2차원인 - 1차적인 원인으로 사용자(아들)의 충전의 요구가 많아짐 교체사유 - 잦은 충전의 요구로 몸이 매우 피곤해지는 결론에 다달음 3. 배터리 출처알리에서 노혼배터리를 한화 약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에 구매 후 2주의 배송시간을 거쳐 얻음 4. 배터리 교체 하기노혼배터리에는 배터리 이외에 아래의 공구도 포함되어 있다. 상기에서 제공되는 공구를 이용하여 본체 아래 두개의 나사를 풀어준다. 나사를 풀고 .. 2018. 12. 19.
...싶다 싶다.부제: 그러고 싶다 혹은 말하고 싶다. 그냥 답답한 마음 뿐이다. 그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그 오점을 지닌 그 누군가를 위한 일일 뿐이다. 그는 이렇다. 누군가의 등 뒤에 실오라기가 묻어 있을때, 그 실오라기를 떼어주고 싶다.그 실오라기가 어디서 묻었든 간에.. 누군가의 치마 뒷주머니가 엉덩이 중간이나 옆구리로 가 있을 때, 제자리로 돌려주고 싶다.그 돌아감이 패션을 위한 것이 아닌 이상... 누군가의 가방 지퍼가 열려 있을 때, 조용히 닫아 주고 싶다.나름대로 도덕성이 발달되었다는 그 조차도 벌어진 가방안의 지갑은 매우 탐스럽기 떄문에... 누군가가 우연이든 아니든 떨어트린 쓰레기 조각, 다시 주어 주고 싶다.도시의 청결은 자신의 방청소 후의 기분 만큼이나 상쾌함을 주니까... 누군가가 횡단보도의.. 2018. 11. 1.
새로운시작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은 암기하는 정보가 아니라 생각하는 힘입니다. 현학적인 수사가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입니다. 빈틈없는 논리가 아니라 비어 있는 공간입니다. 사고를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자유롭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은 엄격히 구분짓는 잣대가 아니라 경계를 넘나드는 이해입니다. 말하는 쪽의 입이 아니라 듣는 쪽의 귀입니다. 책속의 깨알같은 글씨가 아니라 책을 쥔 손에 맺힌 작은 땀방울입니다. 머리를 높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낮게 하는 것입니다. 새로운시작 시작과 함께 이 우스꽝스러운 아저씨를 올려 본다. 무엇으로 첫 게시물을 올리면 좋을까 생각해 보았다. 우선 개인적이지 않은 좋을 글귀를 올려보면 좋을것 같았다. 볼 품없는 내 끄적거림은 어떠한 위인의 명언 한마디의 털 .. 2018. 10. 27.